2016년 9월 22일 목요일

3단원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


3단원  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1. 전통 마을과 생태 도시

          세계화: 국제 사회에서 상호 의존성이 증가함에 따라 세계가 단일한 체계로 나아가고 있음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을 가리키는 말
          생태적 가치: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강조함
          생태 마을: 생태계 수용 능력의 한계를 고려, 토지와 에너지 등 자원을 효율적으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이용하는 마을
          마을 숲: 마을 사람들에 의해 인위적으로 조성된 숲
          생태 도시: 사람과 자연 또는 화나경이 조화롭게 공생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 도시
          탄소 제로 도시: 석유, 석탄 등을 사용하지 앟ㄴ아 이상화탄소 배출량이 '0'인 도시
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2. 세계화 속의 지역화 전략

          지역 정체성: 지역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자연환경, 역사, 문화 등을 의미함
          지역 브랜드: 지역의 상품, 서비스, 축제 등을 소비자에게 특별한 브랜드로 인식시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, 지역의 이미지를 높임, 지역의 경제 활성화
          장소 마케팅: 장소성을만들어 장소의 판매를 촉진, 상품화
          장소 자산: 장소 마케팅을 할 때 지역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지역성, 축제, 박물관 등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의 시설물, 농산물 등이 장소 자산이 될 수 있다
          특산품: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 우수한 품질을 띠는 생산품
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3. 지역 홍보에 힘쓰는 고장들

           ...?
















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